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트랜드/특허뉴스&특허경영

롯데건설, 사막화 방지 친환경 기술 미국 특허 등록

by 시너지메이커9 2015. 11. 27.
반응형

롯데건설, 사막화 방지 친환경 기술 미국 특허 등록

롯데건설 : 홍보센터 > 롯데건설소식

롯데건설이 개발한 사막화 방지 관련 친환경 기술이 미국 특허(Patent No. US 9074134 B2)를 받았다.
롯데건설은 2011년부터 2015년 상반기까지 미국 사우스다코타(SDSM&T) 대학 방상철, 신숙희 교수, ㈜ 에코필과 공동으로 탄산칼슘 형성 미생물과 생분해 섬유를 적용한 풍식(wind erosion) 저감 기술 실용화 연구를 수행했다.
기술의 실증 및 실용화를 위해 쿠웨이트 사막 지역에서 6개월 동안 실증실험을 진행했고, 사막지역 모래지반에도 성공적으로 적용되 올해 7월 미국 특허에 등록을 받는 쾌거를 이뤘다.
이 사막화 방지 기술은 미생물과 미생물에 의해 분해되는 섬유를 활용해 모래에 접착제를 붙인 것처럼 토양의 결속을 강화하고 침식 작용을 줄여준다. 근래 활발히 진행되고 있는 사막 지역 조림사업과 함께 사막으로 인해 발생 매년 황사로 인한 피해를 저감하는 획기적인 기술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건설은 향후 해당기술의 건설현장 적용을 위해 사막 지역의 플랜트 건설 등 대규모 공사현장의 먼지날림 방지 및 국내외 친환경 사면(경사진 지면)공사 등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기술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이번 기술은 사막화 방지 외에도 향후 대규모 공사현장의 고질적인 문제인 먼지날림 방지에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 도래할 저탄소 친환경 건설 시장에 롯데건설이 선도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