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트랜드/특허뉴스&특허경영

삼성전자, 핫블라스트 기능 갖춘 유러피언 오리지널 ‘삼성 스마트오븐’ 출시

by 시너지메이커9 2015. 11. 27.
반응형

삼성전자, 핫블라스트 기능 갖춘 유러피언 오리지널 ‘삼성 스마트오븐’ 출시

삼성전자, '2014년형 삼성 스마트 오븐' 출시

삼성전자가 강력한 열풍을 쏟아내는 ‘핫블라스트(HotBlast)’ 기능을 갖춘 유러피언 오리지널 ‘삼성 스마트오븐’ 신모델을 출시했다.
‘삼성 스마트오븐’ 신모델은 조리실 천정에 있는 72개의 구멍에서 강력한 열풍이 음식물로 바로 쏟아지는 ‘핫블라스트’ 기능으로 겉은 더욱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조리한다.
그릴과 팬으로 구성된 기존 열원에 ‘핫블라스트’까지 추가되면서 조리 시간을 최대 50%까지 단축시키며 음식을 빠르게 조리해 식재료 원래의 맛 그대로 신선하게 보존하고 요리의 풍미를 더해준다.
특히 닭다리 구이와 연어 스테이크 등 20가지의 ‘핫블라스트’ 자동조리를 포함한 총 160가지의 자동조리 코스가 내장되어 있어 누구나 쉽게 맛있는 요리를 할 수 있다.
또 기존 그릴보다 강력해진 출력과 넓어진 열 방출 면적을 갖춘 ‘와이드 듀얼 그릴’로 더욱 촘촘하게 뜨거운 열을 전달할 수 있어 바삭한 감을 더해준다.
99.9% 항균 인증의 유럽 정통 방식 세라믹 조리실은 화덕이나 뚝배기처럼 원적외선이 음식 속까지 깊숙이 침투해 촉촉한 요리를 만들 수 있으며, 35리터의 국내 최대 용량과 지름 380mm의 커다란 턴테이블로 패밀리 사이즈 피자나 파이 등 크고 많은 요리를 한 번에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삼성전자가 특허 출원한 열풍 순환 방식으로 기름 없이 튀김 요리를 하는 ‘웰빙 튀김’, ▲요거트 등을 만들 수 있는 ‘발효’, ▲말린 과일이나 채소 등을 만들어 주는 ‘건조’ 등 다양한 웰빙 조리 기능을 갖췄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오븐의 본고장 유럽에서도 프리미엄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는 ‘삼성 스마트오븐’이 ‘핫블라스트’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됐다”며, “글로벌 오븐 시장 리더로서 새롭고 편리한 기능을 계속 개발해 즐겁고 건강한 식생활을 전해드리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핫블라스트’를 적용한 유러피언 오리지널 ‘삼성 스마트오븐’ 신모델은 35리터 용량에 출고가는 65만 원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