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트랜드/웹제작팁&테크

반응형 홈페이지 만들때 무료 워드프레스 홈페이지제작, 쇼핑몰 제작업체 검색시 체크사항

by 시너지메이커9 2016. 1. 31.
반응형


반응형 홈페이지 만들때 무료 워드프레스 홈페이지제작, 쇼핑몰 제작업체 검색시 체크사항





기업이나 회사를 운영하는 곳이라면 꼭 필요한 것이 온라인상의 얼굴인 ‘홈페이지’다. 기업이나 회사 홈페이지 제작을 하기 위해 홈페이지 만들기를 검색해보지만 일반인들 입장에서는 여간해서는 퀄리티가 높은 홈페이지가 나오기 어렵다.  


물론 쇼핑몰창업을 준비하는 소자본창업 예비 사장님들이나 소형 쇼핑몰 운영자 입장에서도 쇼핑몰 만들기를 시도해보지만 상업적으로 사용할 정도의 퀄리티의 쇼핑몰제작 또한 힘들다. 그렇다보니 ‘무료’ 라는 슬로건을 앞세운 무료 홈페이지 제작업체들이나 쇼핑몰제작업체 들에게 홈페이지제작비용을 문의해 보곤 한다.  

흔히 웹에이전시라고 불리는 업계에서는 대형웹에이전시부터 중, 소형 웹에이전시까지 다양한 생태계가 형성돼 있다. 그 중에서도 웹사이트제작은 ‘임대형’과 ‘독립형’ 홈페이지 제작업체 들로 나뉘게 된다. 주로 ‘임대형’ 은 pc와 모바일 홈페이지를 제공하고 월마다 임대 비용을 도메인과 호스팅비용의 다른 명목으로 월마다 4~5만원, 비싸게는 10만원이 넘는 비용을 받고 있다. 

그리고 도메인과 호스팅의 실명의자가 제작업체로 돼있기 때문에 추후에 비용을 내지 않으면 홈페이지 접속이 어렵고, 도메인 주소 또한 변경이 어렵다. 그렇다 보니 초기제작비용만 지불하면 실제 호스팅과 도메인 비용(소기업의 경우 1년에 2~3만원)만 내도 홈페이지를 계속 유지할 수 있다. 또한 실명의자 또한 의뢰인이 가지기 때문에 홈페이지소스도 제공받는다. 그렇다 보니 ‘독립형’ 홈페이지 제작업체를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렇게 ‘독립형’ 홈페이지 제작업체를 많이 찾다 보니 반응형 웹사이트를 기반으로 하는 업체들도 생겨나고 있다. 반응형 홈페이지는 다양해진 Device(기계)의 Display(모니터) 화면 사이즈에 맞춰 홈페이지의 사이즈가 최적화되는 최신 기술이다 보니 호응을 얻고 있다. 즉, 모바일 홈페이지를 따로 관리하던 시절에서 더 나아가 이제는 하나의 관리자페이지에서 pc, 테블릿pc, 모바일 홈페이지를 관리할 수 있는 것이다.

하지만 홈페이지제작비용에 신경을 많이 쓸 수밖에 없는 중소기업에서는 워드프레스라는 CMS를 이용해 홈페이지를 제작하려고 하지만, 포토샵이나 웹언어를 잘 모르다보니 로고디자인, 웹디자인 등 홈페이지디자인 수준이 디자인회사보다 월등하게 떨어질 수밖에 없고 시간이 많이 소비되다 보니 개인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병원, 여행사, 펜션, 학원, 프랜차이즈 홈페이지 제작을 믿을 수 있는 제작업체에게 의뢰할 수밖에 없다. 

한편, 위에서 언급된 ‘독립형’ 과 ‘반응형’ 홈페이지제작 전문 회사인 ‘디자인웍스2000’ 백양종 대표는 “아직 우리나라에서 부족한 ‘반응형웹 개발자’들이 적은 상황이다 보니 제작비용이 다소 비싼 것이 현실이다. 그렇다 보니 ‘독립형’ 홈페이지를 제작하기에도 부담이 갈 수 밖에 없다”며 “따라서 디자인웍스2000에서는 숙련된 디자이너와 ‘반응형 웹 개발자’ 들로만 구성해 시간을 단축할 수 있었고, 그 덕분에 제작비용을 많이 낮출 수 있었다”고 전했다. 

또한 “다양한 분야의 1인 기업부터 대기업까지 평등하게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웹 에이전시의 대명사가 되고 싶다. 제작의뢰를 하지 않아도 좋다. 최소 3군데 정도 비교견적을 통해 결정하는 것이 합리적이다. 그 중 1군데가 디자인웍스2000 이라면 보다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디자인웍스2000 바로가기 - 마케팅중심 홈페이지 전문제작

www.designworks2000.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