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즈니스 트랜드정보/정부지원트랜드

중한자동차 2016년 미니트럭/미니밴 천만원 트럭시대를 열다!!

by 시너지메이커9 2016. 11. 16.
반응형

중한자동차 소형트럭 ck미니트럭, ck미니밴 !! 드디어 천만원대 트럭시대를 열다


중한자동차 북기은상 소개

북기은상기차유한공사는 중국 5대 자동차 제조사인 북경기차그룹과 중국 50개 주요 공업기업 중 하나인 중경은상실업그룹이 합작해 만든 자동차제조기업으로 중한자동차(中韓自動車)는 중국 5대 자동차 메이커인 북경자동차그룹의 북기은상기차유한공사가 생산하는 제품 중 국내 시장에 적합한 차종을 선별해 수입판매하는 자동차 회사다. 

중국에서 수입된 자동차들은 국내 자동차 관련법규를 충족함은 물론 안전, 환경장치 등의 품질개선을 거쳐 인증과정을 완료한 뒤 판매되고 있다. 북경자동차그룹(BAIC)의 북기은상기차유한공사가 만든 차량으로, 중한자동차라는 국내 법인이 독점 수입 판매하고 있다.


[중한자동차 북경자동차그룹 소개영상 BAIC] 중국의 기술력이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것은 이미 알려진 바가 많으며, 중국 자동차업체들은 한국보다 앞서 있는 전기차를 앞세워 초기단계의 한국 자동차 시장을 공략할 가능성도 크다. 중국은 지난해 20만3357대의 전기차를 생산해 미국과 유럽을 제치고 전기차 생산 세계 1위에 올랐다. 


중국 전기차 업체인 비야디(BYD)는 지난해 6만1722대의 전기차를 팔아 전기차 업계의 맹주였던 미국 테슬라를 밀어내고 판매량 세계 1위를 기록했다. 기존의 중국산은 싸다는 편견이 더 이상 통하지 않는 현실이 된 것이다. 경쟁력위주의 기술과 과감한 자본투자가 현재의 중국을 각 분야에서 1위로 만들어주는 원동력이 되기도 하였다. 


중한자동차 차량소개중한자동차 차량소개

 

전문가들은 중국산 자동차가 국내에서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사후관리(AS) 등이 필수 요건이라고 지적한다. 예컨대 선롱버스의 경우 지난해 안전장치 결함으로 리콜 명령을 받은 이후로 최근 들어 판매가 주춤한 상태다. 


정식 딜러사가 정비센터를 운영하는 구조가 아니어서 국내 자동차보다 사후관리가 취약할 수밖에 없다. 이러한 가운데 중한자동차는 시작부터 사후관리의 중요성을 파악하고, 전국 정비점과 32개 대리점 체제를 구축하고 이에 철저한 교육과 고객응대 메뉴얼을 통해 시장진입을 위한 노력을 경주하고 있으며 2016년 12월 스포츠형 SUV스타일 S6 모델이 수입되면 본격적인 국내 자동차와 경쟁을 준비하고 있으며 2017년 1월부터는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해 좀더 많은 소비자에게 다가가는 전략을 준비중인것으로 발표되었다. 


기존 국내차량의 독과점적인 시장에서 조용히 해외의 경쟁력있는 차량이 수입되고 중소소상공인과 생계형 트럭 수요자들에게 좋은 소식으로 알려지고 있다. 특히나 중한자동차의 ck미니밴과 ck미니트럭의 경우  현대.기아차의 1톤 트럭의 경우, 출고까지 2-3개월씩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어서 생계형 트럭 수요자들이 중국산 트럭과 밴에 상당한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인천에 본사를 두고 있는 중한자동차는 현재 서울과 인천, 경기, 충청, 경남북, 등 전국에 총 32개의 판매거점과 35개의 협력 정비 망을 구축 해 놓고 있다. 안전에 취약한 라보나 다마스보다 안전하고 적재용량도 커서 중소소상공인의 좋은 장점이 있으며 특히나 저렴한 천만원대 가격으로 모든 것을 준비할 수 있는 강점을 중한자동차에서는 준비했다고 보여진다. 


중한자동차 BAIC그룹 로고중한자동차 BAIC그룹 로고


    중국차, 가격 경쟁력 앞세워 상용차 위주로 확산

    中 5대 車기업 '미니밴·트럭' 공략

    중한자동차, 인천 교두보 독점판매

    가격 천만원대 미니트럭과 밴, 그리고 1800만원대 SUV ↑

    영업점 확대 SUV·승합차 등 준비

    전문가 "국내 시장 잠식 시간문제"

'가격 대비 성능'을 무기로 한 중국산 자동차가 국내 시장을 잠식하는 것은 시간문제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며,  특히 국내에서 독과점 형태로 판매되고 있는 승합차와 트럭 등의 분야에서 빠르게 중국산 차량이 확산될 것으로 전망된다.

ck미니밴과 ck미니트럭의 특징

두가지 모델 모두 기본적으로 1400cc급 가솔린엔진과 수동 5단 변속기를 택했으며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LPG 시스템을 추가 장착해 하이브리드로 운영이 가능한 구조로 출시되었다. 두가지 모델의 공통점은 파워윈도우와 파워스티어링 휠, 오디오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안전사양으로는 듀얼 에어백과 차체자세 제어장치,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 EPS시스템 등도 기본사양으로 갖춰 기존 국내차량과의 경쟁력을 확보했다. 또한 CK 미니밴과 CK미니트럭은 보닛이 앞으로 돌출된 세미 보닛 타입으로, 국산 1톤 트럭이나 다마스 라보의 캡형에 비해 충돌시 안전성이 훨씬 좋다는 장점이 있다.

중한자동차의 2인승 CK 미니밴은 길이 4,020mm, 폭 1,610mm, 높이 1,889mm로 쉐보레 다마스의 3,485mm, 1,400mm, 1,920mm보다 다소 큰 크기이며 적재함은 2,000mm, 1,420mm, 1,300mm로 웬 만큼 큰 크기의 화물도 적재가 가능하다.(적재중량은 550kg) ck1

 



CK 미니트럭은 길이 4,590mm, 넓이 1,640mm, 높이 1,865mm이며 적재함은 2,685mm, 1,520mm, 350mm 크기로 최대 800kg까지 적재가 가능하다.

엔진은 밴과 같은 1,342cc급 가솔린엔진이 탑재, 최대출력 89마력, 최대토크 11.7kg.m의 파워를 내며 연비는 9.1km(도심 8.9km. 고속도로 9.3km), Co2 배출량은 186g이다. 이는 다마스 밴의 450kg보다 100kg을 더 적재할 수 있고 1톤 트럭인 포터보다는 작지만, 550kg의 적재중량을 가진 라보다는 크기가 커서 포터와 라보의 중간사이즈로 컴펙한 사이즈로 평가된다. 

 




ck미니트럭은 생계형 푸트드럭으로도 개조가 가능한 측면이 강점으로 작용하고 미니트럭을 구입후 중한자동차에 문의하면 추가비용을 통해 원하는 디자인으로 변경가능한것이 장점으로 작용하며, 각 지자체별로 푸드트럭 개조비용을 지원하여 잘 활용하면 적은 비용으로 창업이 가능한 장점이 대두된다. 



또한 택배,세탁소,식료품,꽃배달,용달,농어촌 종사자들에게 적합한 한국형 미니트럭으로 평가받고 있다. 중한자동차는 다양한 프로모션과 기업지원 제휴를 통해 보급형 트럭과 승용자 시장을 개척해나가고 있으며 법인사업팀을 별도로 운영하여 효율의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기업등의 문의는 특판팀에 문의하여 다양한 프로모션과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www.zhmotors.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