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정보창고/트랜드뉴스

카카오뱅크 (kakaobank) 사용방법과 이벤트 혜택

by 시너지메이커9 2017. 7. 30.
반응형

카카오뱅크 (kakaobank) 사용방법과 이벤트 혜택




카카오하면 누구나 카카오톡을 떠올린다.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필수적으로 설치하는 어플이다. 카카오톡이 세상에 나오면서 사람들이 문자 서비스를 대신하여 카카오톡으로 실시간 체팅을 하기 시작했다. 체팅어플이 아무것도 아닐것 같지만 불특정 다수의 계층이 사용하다보니 파급효과는 상당했다. 


젊은계층 뿐만아니라 40대에서 60대이상의 연령대가 카카오톡으로 소통하기 시작한 것이다. 글자입력이 힘든계층을 위해 이모티콘을 서비스하여 모든계층이 쉽고편하게 이용 할 수 있도록 준비된것이다. 실제로 이모티콘을 이용하면 대부분의 의사소통은 가능하다. 이제 우리 일상에 자연스럽게 스며들었다. 그 카카오가 인터넷 은행 서비스로 우리를 만나러 온다.


kakao bank [카카오뱅크] 사용방법


카카오뱅크를 설치를 위해 플레이 스토어에서 "카카오뱅크"로 검색했지만 엉뚱한 것이 나온다. 영문으로 kakao bank로 검색해야 제대로 나오니 참고바란다. 카카오 bank로 검색하면 다른 1금융권 은행이 쭈욱나오니 헛수고 말고 kakao bank만 검색하자.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발급 방법

카카오뱅크를 설치 후 본인인증을 거쳐야 하는데 그 방식은 휴대폰 본인인증, 신분증 인증, 타 은행계좌 이체 방식으로 인증 할 수 있다. 사람들에게 익숙해져 있는 공인인증서로 인증 방법도 추가하여 해외에 있는 사람들에게 좋을 법한데 나중에 추가로 서비스 할지 기대해보겠다.


인증이 완료되면 카카오뱅크 계좌를 개설하면 된다. 개좌 개설까지 소요시간이 8분내외로 은행 대면개설보다 훨씬 빠른것 같다. 은행에서 개설하면 작성할 것도 많고 대기시간도 있고 여러모로 시간이 많이 소요된다. 케이뱅크의 경우 10~15분정도 소요되어 비슷하지만 그래도 카카오뱅크가 미세하게 빨리 처리 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 혜택


이렇게 완료가 되면 우리가 그토록 원하던 귀여운 디자인의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신청하면 된다. 덤아닌 덤으로 라이언의 칭찬과 함께 신상 라이언 이모티콘 다운로드 혜택까지 있다. 이벤트성 이모티콘이라 그저 그렇겠지라고 생각 할 수 있겠지만 심쿵의 아이콘 라이언이 기다리고 있다. 

"신상 브라보 라이언 이모티콘"

라이언의 듬직함과 귀여운 표정에 심쿵하는 소리가 들려오기 시작할 것이다.




카카오뱅크 편리성


카카오 뱅크를 하면 눈과 몸이 편하다.
은행의 대면 방식처럼 개인정보 작성과 가입조건 확인등의 복잡한 과정을 없애고 사용자에게 편하고 조건없이 누구나 금리와 혜택을 제공하는 카카오뱅크다.

스포츠만 실시간으로 보냐  정기예금 이자를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는 카카오 뱅크다.

복잡한 해외송금 방식을 없애고 편리함과 수수료를 파격적으로 낮췄다.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면 90%가 신청 가능한 소액 마이너스대출 서비스도 있다.


카카오뱅크 수수료 걱정 No!!

쉽게 개설하고 편리성에 타행 이체 및 자동이체 수수료까지 면제다.  전국 CU, 세븐일레븐 편의점 ATM 입금/출금/이체 수수료 면제,  ATM (모든 은행, 제휴 VAN사 기기) 입금/출금/이체 수수료 면제


제휴 VAN사는 현재 BGF핀링크, 한국전자금융, 롯데피에스넷, 노틸러스효성 총 4개사이고 정책이 변경사항이 있을시 한달전에 공지하므로 걱정하지 말자. 공지도 카카오톡으로 할것으로 예상되니 카카오톡 오면 확인하면 된다. 이래나 저래나 편하다.


카카오뱅크 사용성


누구나 쉽게 사용가능한 카카오 뱅크

공인인증서, 보안카드 없이 계좌이체가 가능하고 계좌번호를 몰라도 카톡 친구에게 간편하게 송금이 가능하다. 놀라운건 상대방이 카카오뱅크 고객이 아니어도 송금 가능하다는 것이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사용자 취향을 위한 맞춤 체크카드



카카오 뱅크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디자인과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블랙 컬러등 다양한 디자인을 사용자에게 내놓아 행복한 고민에 빠져들게 했다. 고객의 취향을 저격하는 카카오 뱅크의 정성에 누가 반하지 않으랴. 본인은 라이언이 마음에 든다. 내가 좋아하는 푸른색 바탕의 라이언 체크카드 너로 정했다.   

항상 편리성을 생각하는 카카오는 마음대로 설정 가능한 계좌 이름과 색상으로 우리에게 한걸음 더 다가올 준비가 된듯하다.  소통을 위한 국민 메신저에 이어 모바일 인터넷 은행으로 우리에게 안겨줄지 기대가된다. 


카카오뱅크 있을껀 다 있는 인터넷은행


요즘 은행 이자 엄청짜다는 거 다 알 것이다. 카카오뱅크에서 연 2.0%의 예금,적금을 이용할 수 있다. 내가 목돈이 있다면 예금이 이득인 것이고, 내가 목돈이 없다면 적금을 이용 할 수 밖에 없다. 예금이나 적금이나 같지 않냐고 하지만 예금은 마지막 달 총금액과 가입할 때 정해진 이율에 계산 된다. 


적금은 매달 일정금액을 넣는 방식이지만 그 금액에 따라 이자가 붙는 방식이라 예금보다 이자는 적게 받게 된다. 쉽게말해 적금이 만기되어 총금액이 예금 금액과 이자가 같더라도 절대로 같은 이자를 받을 수 없다는 것이다. 이건 팁아닌 팁이니 목돈 있는 사람은 필히 예금으로 가입하는 것이 이득이다.


최대 1억5천만원까지의 최저 2.86%의 금리로 빌릴 수 있는 대출이 있고 시중은행의 10분의1 수준의 수수료로 보낼 수 있는 해외송금 혜택과  월 최대 4만원까지 돌려 받을 수 있는 혜택의 체크카드가 있습니다.


특별한 혜택을 받는 얼리버드 유저




혜택구분

이용금액(건당) 

캐쉬백 

 Gmarket/G9

3만원 이상

3,000원 

6만원 이상

 6,000원

 Auction

3만원 이상

 3,000원

6만원 이상

 6,000원

 커피전문점

(스타벅스,커피빈,이디아)

 1만원 이상

 2,000원

 YES24

 3만원 이상

 3,000원

대형마트

 5만원 이상

 3,000원

 주유소(SK 주유소)

 5만원 이상

 5,000원

 뮤직멜론

카카오뱅크 프로모션 

이용권 정기 결제시

 4,000원 2천원즉시할인

 2천원 캐시백

 영화관(CGV)

 1만원 이상(건당)

 4,000원 즉시 활인

 해외가맹점전체

월 합산 USD150

 이상 결제시 

 7,000원





얼리버드 유저는 매월 4만원의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월 실적이 30만원 이상만 가능하지만 실적대비 캐쉬백 비율을 보면 13.3%나 된다. 요즘 카드사용해도 돌려주지 않는다. 몇만을 써도 엄청짜게 적립금 몇백원 적립된다. 그에 비하면 이 혜택 정말 크게 느껴진다. 다양하게 캐쉬백을 받을 수 있으니 넉살좋게 사용하자.


평일에는 사용금액의 0.2% 주말과 공휴일에는 0.4%를 캐쉬백을 제공해준다. 체크카드 하나 발급 받았는데 혜택이 남다르다. 


카카오뱅크의 런칭과 함께 계좌이체 면제, 사용성이나, 계좌 개설 또한 간소화하여 편리성을 제공한다. 사용자의 취향에 맞춰 체크카드의 디자인을 선택 가능하며 한달 12.5% 캐쉬백 효과로 4만을 받게된다. 덤아닌 덤으로 라이언 이모티콘까지 다운로드 가능하니 정말 깨알같은 보너스도 있으니 체크카드로 손색없을 듯 하다.



[카카오뱅크 바로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