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페이스북 픽셀 활용법과 타겟마케팅의 기초활용

by 시너지메이커9 2017. 10. 19.
반응형

페이스북 픽셀 활용법과 타겟마케팅의 기초활용


페이스북 마케팅이나 이벤트를 하려고 할때 많은 사람들이 픽셀!! 픽셀!! 합니다. 픽셀이 무엇인지와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알아봅니다.

광고를 할 때 놓쳐서는 안 될 중요한 요소가 바로 타깃입니다. 광고 노출 대상을 얼마나 잘 선택하느냐에 따라 그 효과가 천차만별로 달라지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페이스북 광고를 진행하기 전에 꼭 알아둬야 할 ‘페이스북 픽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은 타겟을 모아 내 광고에 최적화된 그룹군을 모아 지속적인 광고를 한다는 개념으로 접근하면 됩니다.

요즘은 용어나 기술들이 워낙 정교하고 복잡해져서 용어만으로는 뭔지 잘 모를 때가 많지만 

결국 광고라는 것의 기본에 충실한 측면에서 보면 소비자에게 도달되는 내 광고가 보여지는 형태로 

이해하면 쉽습니다. 결국 효과좋은 광고하자는 이야기인것입니다.





1. 페이스북 픽셀이란?


페이스북 픽셀은 광고 측정, 최적화, 타깃 구축을 위한 코드인데요. 즉, 타깃 유입을 유도해 구매로 이어지는 행동 패턴을 기대할 때 꼭 필요한 광고 상품입니다.

픽셀은 한 웹사이트 안에서 여러 기기를 통해 발생한 반응을 활용해 이전과 다른 더욱 효과적인 광고 캠페인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전에 페이스북에서 제공했던 ‘전환 픽셀’과 같은 개념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2. 페이스북 픽셀로 무엇을 할 수 있나?


1) 기기 간 전환 측정

고객이 전환하기까지 기기 간에 어떻게 이동하는지 파악 가능.

 

2) 구매 가능성이 높은 사람에게 게재 최적화

광고가 효과적으로 적용되어 행동을 취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사람에게 광고 표시 가능.

 

3) 리타깃팅을 위한 실제 웹사이트 방문자 타깃 자동 구축

제품 페이지 방문, 제품 구매 등 웹사이트에서 특정 행동을 행하는 사람들을 기반으로 맞춤 타깃을 만듦.


 4) 유사 타깃 만들기

최적화된 고객과 비슷한 타깃을 더 많이 찾을 수 있음.

 

5) 다이내믹 프로덕트 광고 게재

사이트에서 특정 제품에 관심을 보인 사람들의 정보를 활용해 관련성 높은 광고 게재.


 

6) 타깃 인사이트 이용

웹사이트를 방문한 사람에 대한 인사이트 파악 가능.



4. 기존 상품에서 페이스북 픽셀로 전환하는 방법은?

 


1) 기존 전환 추적 픽셀 사용 시

전환 추적 픽셀에서 새로운 픽셀로 전환하기까지는 크게 세 단계가 있습니다.

페이스북 픽셀 코드 및 이벤트 코드 설치 후 광고를 페이스북 픽셀로 전환하고, 

이전에 삽입된 전환 픽셀 코드를 삭제하는 것인데요.


먼저 광고 관리자에서 페이스북 픽셀을 만들어야 합니다.

광고 계정 하나 당 하나의 픽셀만 만들 수 있으니, 비즈니스를 대표하는 이름으로 제작해야 합니다.

이전에는 행동마다 고유 전환 픽셀 ID를 설정한 반면

업데이트된 페이스북 픽셀은 계정 혹은 속성 당 하나의 ID만 필요로 합니다.

전체적으로는 하나의 ID로 이벤트 당 픽셀을 삽입할 수 있어 ‘전환 픽셀 ID’ 가 아닌

‘이벤트 코드’를 통해 행동을 구분해 파악할 수 있다는 점이 이전과 다르다고 볼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픽셀을 만들었다면, 픽셀 기본 코드와 이벤트 코드를 설정해야 합니다.

픽셀 기본 코드는 웹사이트 전반의 활동을 추적하며 특정 이벤트를 측정하기 위한 코드인데요.

기본 코드이기 때문에 웹사이트 모든 페이지에 설치해야 합니다.

이벤트는 웹사이트에서 특정 행동을 추적하여 광고에 활용할 수 있는데요.

이벤트 코드는 표준 이벤트와 맞춤 이벤트로 나눠지며 표준 이벤트의 경우 총 9가지로 나눠집니다.


 2) 기존 맞춤 타깃 픽셀 사용 시


맞춤 타깃 픽셀을 사용 중이라면 타깃팅을 좀 더 쉽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맞춤 전환 및 고급 매칭 같은 ‘페이스북 픽셀’ 고유의 고급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맞춤 타깃 픽셀 코드 역시 페이스북 픽셀 코드로 업데이트를 해야 합니다.

먼저 픽셀 코드를 확인하여, 페이스북 픽셀 코드를 복사한 후

맞춤 타깃 픽셀 코드가 있는 부분에 복사하여 업데이트하면 완료가 됩니다.


 덧붙여 더 확실하게 추적과 타깃 최적화를 위해서는

기존 혹은 업데이트 된 기본 코드에 이벤트 코드를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벤트는 위에서와 같이 적절하게 코드에 갈아 끼워 넣으면

타깃 리타깃팅은 물론 전환 추적까지 가능한 광고 셋팅이 완료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