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트랜드

블로그 순위 알아보는 방법 '랭키닷컴'

by 시너지메이커9 2015. 8. 1.
반응형



블로그운영에서 블로그순위를 통한 자기관리를 해야합니다. 피드백은 중요합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분들은 누구나 자신의 블로그의 순위가 다른 사람들에 비해서 어느 정도 되는지? 적어도 한번 이상은 궁금해 했던 적이 있을꺼에요^^ 홈페이지를 비롯한 블로그의 순위를 알려주는 곳이 몇군데 있긴 하지만 그중에서도 국내에서 가장 널리 알려져 있고 신뢰도가 높은 곳이 바로 '랭키닷컴'이라는 곳이라고 합니다. 


물론 이 순위도 100% 정확한 데이터라고 하기에는 어렵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 분석이 가능한 것 같네요~ 물론 단순히 재미삼아서 알아보는 것도 좋구요 


그런데 '랭키닷컴'은 그냥 블로그 주소 정보만 입력해서 '순위'을 알려주는 기능은 안보이고..분류된 카테고리내의 '블로그들의 순위'를 일괄적으로 나열해주기만 하더군요~ 물론 '등록'된 블로그들만 보여지겠죠^^





랭키닷컴 블로그 순위 알아보기1

위 캡쳐화면에 보이는 사이트가 '랭키닷컴'이에요~ 블로그 뿐만아니라 각종 홈페이지의 순위와 데이터 분석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데..사실 저는 '랭키닷컴'에 '가입'을 하지는 않았구요.. 2010년에 블로그 주소만 등록해뒀었죠..


그래도 블로그 순위를 알아보는 건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누구나 무료로 볼 수 있다는 사실^^ 국내 블로그들의 순위를 알아보려면 랭키닷컴 상단메뉴-순위정보-사이트 순위정보로 들어가세요  ☞랭키닷컴 홈페이지



블로그 순위 알아보는 방법 '랭키닷컴'



사이트 순위정보가 나타나면 바로 '국내 소분류 순위정보'라고 나타나는데..그 밑에 있는 드롭다운 카테고리 버튼으로 상세히 분류할 수 있답니다^^ 먼저 '커뮤니티'를 선택합니다.




그 다음으로..중분류 선택에서는 '블로그/sns'를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소분류 선택에서는 '개인블로그'를 선택!


그러면 아래와 같이..커뮤니티-블로그/sns-개인블로그-랭키순위-날짜...이렇게 나열되는데요~ 회원이 아니라면 '랭키순위'밖에 볼 수 없습니다..날짜도 마찬가지로..'오늘'의 순위밖에 조회할수 없더군요^^ 그래서 그 이상의 정보를 얻고자한다면 랭키닷컴에 회원가입은 필수겠죠.




위와 같이 블로그 순위 정보가 차례대로 나열되는데...블로그 제목만 보더라도 유명한 분들이 참 많이 보입니다^^ 앗! 그런데 '로렌과오뚜막' 블로그가 13위에 랭크되어 있네요..우와~~어떤 데이터를 토대로 이런 순위가 나온건지는 모르겠지만...이 정도일줄이야 ㅎㅎ 위에서도 이야기했지만..100% 정확한 순위는 절대 아니겠지요~


블로그 순위 옆을 보면 중분류,전체순위 변동수가 보이고 그 옆으로는 세부정보를 제외한 모든 메뉴가 '회원'전용입니다. 꼭 관련 정보가 필요하다면 랭키닷컴에 가입을 해야할듯~..'세부정보'로 들어가보면..




이렇게 해당 블로그 관련 정보가 간략하게 나타납니다..블로그 제목과 주소..그리고 분류 및 등록정보,등록일까지~ 2010년 10월에 등록했었네요~ 최근에는 블로그 제목이 예전꺼 그대로 사용되길래 수정을 했었답니다. 수정하려면 화면속에 보이는 '사이트변경 신청하기'로 들어가면 되구요.




내 사이트 관리창이 나타나면 여기서 블로그 이름과 등록정보,분류들을 수정 신청이 가능합니다. 사이트 등록은 오래걸릴 수 있어도 수정신청은 며칠 걸리지 않았었죠. 비빌번호를 까먹었다면 메일로 사이트 관리자 인증을 받아야하구요~




만약 블로그를 새로 만들어서 '랭키닷컴'에 사이트 등록을 하고 싶다면 랭키닷컴 홈페이지 최상단에 보이는 '사이트 등록'을 클릭하세요~ '랭키닷컴'에 사이트 등록을 해야하는 이유는 위와 같습니다. 어떤 사이트가 어떤 정보를 가지고 있고 얼마나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지 지표를 파악하는데 큰 도움이 되기 때문인듯..




'랭키닷컴'을 자세히 들여다보니까..'순위'중심의 서비스는 별도의 부담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라고 명시되어 있네요...물론 '일반회원'의 경우입니다. 회원가입을 하지 않았을때 딱 하루의 순위만 알수 있는 것과는 조금 다르게.. 최근 주간의 랭키순위(전체,분야)를 모두 조회할 수 있다네요.




위 캡쳐화면은 '랭키닷컴'에 자신의 블로그를 등록하는 절차입니다.. '랭키닷컴'에 등록을 하게 되면 그 이후..블로그 순위을 알아보는데 아주 유용하지만 나중에 원치않으면 언제든지 삭제도 가능하다는~~순위 외에도 자신의 '블로그 지수'를 수치로 알아보는 사이트도 있으니 아래를 참고하세요^^





반응형